전남도, 여수서 여성일자리 박람회 성료

152개 기업 현장 면접…창업관·라이브커머스 등 큰 호응

한국자치신문 | 기사입력 2024/06/26 [20:11]

전남도, 여수서 여성일자리 박람회 성료

152개 기업 현장 면접…창업관·라이브커머스 등 큰 호응

한국자치신문 | 입력 : 2024/06/26 [20:11]

 

 

 




전라남도는
26일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2024년 제2회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람회에는 정찬균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 정기명 여수시장, 박은영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은경 여수YWCA 회장 등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구인·구직자 등 1천여 명 참석했다.

 

박람회는 취업준비관, 채용관, 직업정보관, 창업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여수시, 광양시, 구례군 152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창업관에 더욱 집중해 예비 여성 창업가들을 위한 ‘YS25스토어를 마련, 창업 아이디어와 시제품 등 창업 아이템을 선보이고, 시장성 조사를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수제 초콜릿, 탄산음료, 지역 특산품 등 여성 창업기업의 생산품 판매를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해 전국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실시간 판매했다.

 

창업관에서 자신의 아이디어를 선보인 여수 출신 한 예비창업자는 “YS25스토어에서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의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찬균 전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여성들이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가 취·창업을 희망하는 모든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욱 빛을 발하는, 새로운 시작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