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개발 힘 모은다

11개 시도교육청·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공동 착수보고회 가져

한국자치신문 | 기사입력 2024/06/26 [20:02]

전남교육청,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개발 힘 모은다

11개 시도교육청·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공동 착수보고회 가져

한국자치신문 | 입력 : 2024/06/26 [20:02]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과 11개 시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인공지능(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개발에 힘을 모은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2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서울․인천․광주․경북 등 11개 시도교육청 및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개발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11개 시도교육청의 제안 요청으로 진행되는‘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은 ▲‘지능형 블랜디드 통합수업 체계’ 구현 ▲‘지능형 학습분석 시스템’ 개발 ▲‘교육 유통 생태계’ 마련 ▲ ‘학생 중심 교육 마이데이터 체계’ 정립을 목표로 한다.

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이 2026년 2월까지 1차 구축 완료를 목표로 수행하며, 2025년 9월부터는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쌍용정보통신 컨소시엄은 “클라우드 기반 교육 플랫폼과 나이스(NEIS)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사용자 기대에 부합하는 교수학습 플랫폼을 완성하겠다.”면서 “전문가 자문단, 연수지원센터, 콜센터를 직접 운영해 학교 현장의 혼란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김대중 전라남도교육감은 “이번 플랫폼 착수 보고회를 통해 미래교육 비전에 한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며 “AI 맞춤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이 미래 세대의 학습 경험을 혁신적으로 바꾸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 전남교육통(https://www.jnedu.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