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민과 공무원을 위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추진

한국자치신문 | 기사입력 2024/05/08 [23:25]

[경기도] 도민과 공무원을 위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추진

한국자치신문 | 입력 : 2024/05/08 [23:25]

 

 

 

 

경기도는 경기 생성형 AI 데이터플랫폼 사전 컨설팅사업 착수보고회를 8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기 생성형 AI 데이터플랫폼 사전 컨설팅사업에는 데이터 서비스 통합 플랫폼 구축 방안,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 베타테스트 및 인공지능서비스 실증이 포함되어 있으며, 미래인공지능 서비스의 기반이 될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및 거버넌스 수립방안 등이 담길 예정이다.

도는 이번 컨설팅 사업을 시작으로 경기도 및 공공기관 담당자 참여를 통해 데이터 관리 대안을 수립, 검증하고 프로세스를 재설계해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 거버넌스 확립을 위한 법, 정책, 제도를 마련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분산된 데이터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공공데이터 포털, 데이터 분석포털, 통계시스템을 통합하고 AI 검색 서비스에 대한 베타테스트도 추진한다. 더불어 다양한 방식의 생성형 AI 서비스에 대한 인공지능서비스 실증을 수행해 도민 서비스 제공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김현대 경기도 미래산업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정 모든 분야에 AI를 적용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지속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분산된 데이터와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도민과 공무원의 데이터 활용 편의를 높이고, 경기도 내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각지역 교육청, 도청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