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수원 회장 “현장파일” 강경일 조합장의 馬上得之 馬上治之!!!

마상득지 마상치지, 말위에서 칼로 천하를 얻었다고 해서, 말위에서 칼로 천하를 다스릴 수는 없다.

한국자치신문 | 기사입력 2024/04/04 [20:23]

안수원 회장 “현장파일” 강경일 조합장의 馬上得之 馬上治之!!!

마상득지 마상치지, 말위에서 칼로 천하를 얻었다고 해서, 말위에서 칼로 천하를 다스릴 수는 없다.

한국자치신문 | 입력 : 2024/04/04 [20:23]


어떠한 분야의 최고의 경지에 오른다는 것은 실로 위대한 능력을 소유하는자 여야 한다. 

 

그것은 먼저 자기 자신으로부터 최고의 경지에 오르기 위한 정직하고 성실한 청렴성과 투명성을 갖추어야만 하는 전제 조건하에서 능력이 배가된다.

 

私利私慾(사리사욕)에 취한 마음가짐으로는 어떠한 능력의 혜안도 열릴 수가 없다. 사적 욕망에 사로잡히면 자기만의 휴면상태에 빠지게 되며 대인에 대한 이해력의 부재에 의한 自我陶醉(자아도취)에 이르게 된다. 

 

私車通也 針管不許(사거통야 침관불허)사적인 일에는 마차가 통과 할 수가 있으나 공적으론 바늘구멍도 통과 할 수가 없다. 

 

수 차례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등 다수에 수상들, 그리고 농민신문사 이사 당선, 농협중앙회 조합장출신 홍일점 감사위원선임!!! 

 

강경일조합장의 외적인 평가와 더불어 강경일조합장의 내적인 경영능력 또한 출중했기에 그의 경영능력이 돋보이는 이유다. 

 

버섯이라는 인식이 온 국민들에게 새롭게 각인되지 않고 밥 반차의 나물 종류로 하찮게 인식되어졌을 때 강조합장은 장흥버섯재배농민들을 위한 버섯가공에 도전을 시작했다 오늘 장흥버섯의 명성은 이렇게 시작 되었다. 

 

생버섯이 시기를 놓치면 버려지든가, 소규모로 말려서 저장했던 가내수공업의 원시적인 상태에서 가공상품으로 名實相符(명실상부)한 장흥표고의 특산물로 청와대 선물하사품으로 선정되어지는  쾌거를 이루게 했다 강경일조합장의 숨은 공로와 혜안이있기에 가능했다.

 

어떠한 자리를 책임지는 직무를 맡은자는 당연히  조직원들에게 이루었던 성과물들을 제시해야 한다 

 

무력으로 천하를 얻었다고 할지라도 무력으로 천하를 다스릴 수는 없다는 뜻이다. 太平聖代(태평성대)를 이루게 하는 것은 국민을 평안하게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강경일조합장이 정남진장흥농협을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최고의 성과물들로 최대의 이익을 창출했다. 

 

柔而能剛 德義是比(유이능강 덕의시비)

강경일조합장은 부드러우면서 강하니, 덕을 베풀고 의로움을 갖추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